상단 배너 이전 슬라이드
상단 배너 다음 슬라이드

영남대학교영남대학교

 

대학생활

칭찬/불편신고

[불편] 과학도서관 와이파이 오류 문제 및 담당자 대처 문제 N

No.5994602
  • 작성자 김진하
  • 등록일 : 2023.03.24 11:33
  • 조회수 : 6250

과학도서관에서 와이파이가 저번 학기 부터 잘 잡히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자리를 잡지 못해 이동하며 공부하기를 반복한 적도 있고, 인터넷강의가 중간에 수십번 멈추는 등 많은 피해를 받았습니다.

저번 학기(2022-09)에는 담당 행정실에 전화하여 직접 전산원 방문을 하라는 말씀을 하셔서 직접 갔지만, 그 곳에서도 이 곳은 와이파이를 담당하지 않는 외부업체라고 말씀하시고, 헛웃음을 치시며 저를 바보 취급 하시며 도데체 누가 그러더냐며 따지듯 묻기까지 하셨습니다. 그 이후 알려준 담당 행정실에 다시 전화했을때 신호음은 가지만 전화를 계속 받지 않아 결국 와이파이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습니다.


이번 학기때 또 똑같은 문제가 발생해서 담당자 분이 직접 이과 도서관으로 오셨고, 와이파이 문제를 해결했지만, 당일 뿐이었고 다음날부터 그 전과 똑같이 와이파이가 잡혔다 잡히지 않았다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담당 부서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었지만 모두 본인 관할이 아니라고 전화를 2번이나 다른데로 돌리셨고(저번 학기에도 마찬가지) 마지막으로 받은 어딘지도 모르는 부서 사람과 통화중에 제 와이파이의 문제보다 외부업체에 태도에 대해 저에게 누가 그랬냐고 묻는 등 감정적으로 저에게 오히려 따지듯이 계속 저의 문제점에 대해 말하는 것을 끊으며 그것이 더 우선인듯 물으셨습니다. 


제가 필요한 건 와이파이 문제 해결인데, 다른 학생들이랑 같은 등록금 내고 학교를 다니는데 왜 이런 피해를 받아야 하는지 화가납니다.

 담당 부서의 담당자 분의 태도 문제도 크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와이파이 문제로 계속 피해를 보게 된다면, 학교 내에서 형평성에 맞지 않는 대우를 받는 것에 대해 영남대 외의 교육기관 혹은 정부기관에 신고가 가능한 곳이 있다면 이 문제를 반드시 알릴 것 입니다.

제발 확실한 문제해결 조속히 부탁드립니다.




A.

  • 작성자 시스템운영팀
  • 작성일 23.03.27
  • 처리상태 : 처리중

안녕하십니까? 정보전산원 시스템운영팀 입니다.


장애 처리와 관련 하여 불편을 끼쳐드린점 사과드리며,  도서관 와이파이 사용관련 문제점 및

불편사항 발생 시 신속하게 조치받을 수 있도록 장애 최소화 방법 및 연락처를 기재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도서관 와이파이 사용 중 끊김 현상 원인

    - 휴대전화의 모바일 기능을 이용하여 핫스팟 또는 테더링 사용 시 열람실에 설치된

       무선랜 장비의 통신이 간섭되어 끊김 현상 발생됨.

    - 컴퓨터 바이러스 등으로 인하여 문제가 있는 노트북 등을 무선랜에 연결 시 네트워크

       장애가 발생됩니다.

    - 정보기기(스마트폰, 노트북 등) 고장으로 인한 네트워크 장애 

      본인 정보기기 네트워크 접속 후 주변 사용자들 무선랜 장애 발생 시 무선랜 연결 해지 후 장비 점검 필요

    - 정보기기 고장으로 인한 네트워크 장애 : 연결 끊김, 접속불량 등


○ 도서관 와이파이 장애 최소화 방법

    - YU-AP(Premium) 사용 : 5GHz 주파수 사용으로 무선랜 간섭 현상이 적고 통신 속도가 개선됨.

      (와이파이 접속 시 Premium으로 접속되었는지 확인 후 사용)


○ 와이파이 장애 발생 시 문의처

    - 정보전산원 YES Center : 053-810-8282 (교내 8282, 정보전산원 1층)

    - 정보전산원 시스템운영팀 : 053-810-1770, 1769

   ※ 장애 발생 시 상기 문의처로 연락하시면 신속한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