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배너 이전 슬라이드
상단 배너 다음 슬라이드

영남대학교영남대학교

 

대학생활

칭찬/불편신고

[불편] binotec 회사 주차장 cctv 관련 N

No.54728
  • 작성자 김지헌
  • 등록일 : 2021.08.12 00:35
  • 조회수 : 9671
안녕하십니까? 저는 자동차기계공학과에 재학중이며, 학석사연계과정으로 대학원 진학 예정인 한 학생입니다.

 2021/08/06 금요일 binotec이라는 산학협력 회사 앞에 있는 주차장에 오전 10:10쯤 제 차량을 주차하고 학교에서의 일과를 다 마친 후 오후 6:00 쯤에 제 차량으로 돌아갔을 때 전 경악을 금치 못하였습니다.

 왜냐하면 그날 해당회사 및 주변 회사들이 휴가철이라, 그날 비번이었던 해당 회사의 직원으로 추정되는 누군가가 제 차량의 범퍼와 좌측 휀다를 긁어놓고 증거인멸까지 시도하고는 뺑소니를 저질렀기 때문이었습니다.

 여기서 문제는 제 차량이 구입한지 얼마 지나지 않은 상태라 블랙박스의 상시 전원이 연결되어 있지 않은 상태이기에 제 차량의 블랙박스에 확보된 영상은 없었으며, 또한 주변을 살펴보았을 때에도 cctv라고는 해당 회사의 정문을 바라보는 cctv 밖에 존재하지 않았기에 제 차량은 찍히지 않는 각도였습니다.

이런 상황에 일단 경찰서에 신고를 진행하였고, 해당 주차장이 일단 영남대학교의 부지에 포함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허나 이 주차장에 설치된 cctv가 없었기에 확보된 cctv 영상은 전무하였고, 또한 당일 해당 회사 주차장에 주차되어 있었던 그 어떤 차량도 제 차량이 긁히는 순간의 블랙박스 영상을 가지고 있지 않아, 결국 범인을 잡지 못한 체 제가 모든 금액적, 정신적 피해를 고스란히 받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물론 binotec 회사의 주차장 및 그 인근 주차장들이 돈을 받고 관리되는 주차구역은 아니지만, 일단 영남대학교의 부지에 속해 있는 이상 또 다른 피해자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당 주차장 및 인근 영대 부지 내 주차장, 영대 후문 부근에 cctv 추가 설치와 같은 조치를 취해주셨으면 합니다.